NEWS
게시물 보기
[NEWS] 웰리시스, 심전도 실시간 판독 도우미 삼진제약 '에스패치 카디오' 개발
등록일 2021-01-06 조회수 526

 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부정맥 증상은 측정하기 어렵다. 따라서 심전도를 연속해서 측정해 심장 리듬의 이상을 정확히 확인하는 게 진단의 핵심이다. 이는 장기 연속 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가 주목받는 배경인데 그 중에서도 웰리시스가 개발한 삼진제약의 ‘에스패치 카디오(S-Patch Cardio)’는 요즘 가장 눈길을 끄는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솔루션이다.


김종우 웰리시스 전략이사는 “에스패치 카디오는 심장의 전기적 신호가 발생하는 심장 주변에 부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심전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”며 “장기 연속 측정이 가능해 부정맥 검출률을 높일 수 있다”고 강조했다. 실제 에스패치 카디오는 호주와 뉴질랜드, 독일, 싱가포르, 인도, 한국에서 임상연구를 진행한 결과 기존 홀터 검사와 동등성 비교를 통해 사용성과 정확도를 입증했다.


삼진제약은 “에스패치 카디오를 활용하면 전례 없는 심전도 데이터를 모을 수 있다”며 “심장 질환을 모니터링하는 수준을 넘어 다양한 생체신호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심장 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
[원문출처 : https://jhealthmedia.joins.com/article/article_view.asp?pno=22915 ]